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다음 광고 (Tistory Daum AdFit) 로 수익 올리기

by 세상 밖으로 2019. 4. 5.
    반응형

    티스토리 다음 광고 (Tistory Daum AdFit)로 수익 올리기

    AdFit 관리자 페이지에서 광고관리 설정을 모두 마치고 나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에서 광고 코드를 넣어줘야 이후 심사가 진행된다.

    이때 노출 되는 광고는 광고료가 집행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 가지 설정을 하면서 최적화 기간을 가질 수 있다. AdFit 관리자 페이지에서 광고 승인이 나면 그때부터 광고 노출에 따른 광고료가 수익으로 들어오게 된다.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메뉴로 들어간다. 보기를 선택해서 수익을 선택하면 수익에 관련된 플러그인만 보이게 된다.

    Daum AdFit (PC) : 광고를 데스트탑 화면에 삽입할 수 있다.

    Daum AdFit (모바일) : 광고를 모바일 화면에 삽입할 수 있다.

     

    Daum AdFit (PC) 이미지를 클릭하면 데스크톱 화면에서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설정 페이지 나온다.

    광고는 상단 광고, 하단 광고, 사이드바 광고를 넣을 수 있으며 각 위치에 따라서 권장하는 광고 크기가 있으므로 콘텐츠 내용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상단 광고 유형은 3개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오른쪽, 왼쪽 박스형 광고는 300 x 250, 250 x 250 크기의 AdFit 광고 코드를 넣을 수 있다.
       가운데 박스형 광고는 728 x 90 크기의 AdFit 광고 코드를 넣을 수 있다.

    AdFit 광고관리에서 광고 단위로 발급받은 코드(스크립트)를 입력란에 넣어 주면 된다.

     

    하단 광고는 1개의 유형이 있다.
       가능한 광고 광고는 728 x 90 크기의 AdFit 광고 코드를 넣을 수 있다.
      AdFit 광고관리에서 광고 단위로 발급받은 코드(스크립트)를 입력란에 넣어 주면 된다.

     

    사이드바 광고는 1개의 유형이 있다.
       가능한 광고 광고는 160 x 160 크기의 AdFit 광고 코드를 넣을 수 있다.
       스킨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설정하도록 한다.

    모든 설정이 완료 되면 변경사항 적용을 선택하면 10분 정도후에 본문에 노출되는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광고를 중지할대는 해제 를 선택하면 된다.

     

    Daum AdFit (모바일) 이미지를 클릭하면 모바일 화면에서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설정 페이지 나온다.

    광고 형태는 상단, 하단, 상. 하단 광고를 넣을 수 있다.

    광고는 320 x 150, 320 x 50, 320 x 250 크기의 AdFit 광고 코드를 넣을 수 있다.

     

    모든 설정이 완료 되면 변경사항 적용을 선택하면 10분 정도 후에 모바일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Daum AdFit (PC) 광고 Q&A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참고)

     

    Daum AdFit (모바일) 광고 Q&A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참고)

     

    반응형

    댓글